​中国与K化妆品10 淡淡香味,吸引中国 중국과 K코스메틱10 향기에 끌리는 중국인들

发稿时间 2015-05-27 00:02
 

[照片=网络图片]



中国与K化妆品10 淡淡香味,吸引中国

从2011年开始,中国的香水市场年增长率高达35%,中国人对香水的消费正在急速增长。过去法国,意大利,美国 等国家的品牌香水占市场总额的绝大部分,近期包装简练,可爱且价格适中的韩国香水也深深吸引中国消费者。

提起香水,可以联想到几个关键词,高价,免税店,香水瓶,男士香水,女士香水等。漂亮的香水瓶加上高端品牌标签身价急速上升。制作精美的香水瓶可以称得上是一件艺术品,它把玻璃工艺与商品合二为一,既有艺术性,也有商业性。香水也被称为化妆的最后一步,被中国消费者普遍接受。

近期,随着K-Beauty的热风韩国香水的脚步也在走近中国市场。爱茉莉艾丝珀甜蜜FUN香水,菲诗小铺SOUL灵魂系列香水,被称为东方神起香水的L’EAU DE Missha香水,VOV的动感香水等虽在韩国国内人气不高,但被中国消费者喜爱的香水正在慢慢进化。

中国化妆品市场现状是护肤市场占60%,彩妆占30%,香水只占5%。随着中国消费者对进口香水的需求增加,使得这一块市场有着巨大的发展潜力。希望韩国生产商可以开发更多独具特色的香水,使这一“韩国始发”的香气随着韩流扩散到全中国。

K-Beauty 专栏作者 鄭賢玉(jennyzung@gmail.com)

중국과 K코스메틱10 향기에 끌리는 중국인들

중국의 향수 소비가 급증하고 있다. 2011년부터 중국의 향수시장은 매년 35%씩 고성장 하는 중이다. 과거 프랑스, 이탈리아, 미국 등의 명품 향수가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했다면 요즘은 세련되고 귀여우며 가격이 합리적인 한국산 향수가 중국인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향수하면 떠오르는 키워드가 몇 개 있다. 고가, 면세점, 향수병, 남자향수, 여자향수 등이다.정교한 향수병에 명품 브랜드의 라벨이 붙으면 몸값이 만만치 않다. 잘 만든 향수병은 하나의 예술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유리공예의 예술적 가치에 상품성을 입힌 좋은 케이스라 할 수 있다. 메이크업의 마지막 단계로 불리는 향수가 점점 중국소비자들의 곁으로 다가가고 있다.

최근, K뷰티의 열풍으로 중국인들은 한국산 향수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펀바이 에스쁘아 우먼 오드뚜왈렛”, 더페이스샵의 “소울 시크릿 블로썸 오드퍼퓸”, 미샤의 “로드 미샤 퍼퓸”, 보브의 “오드뚜왈렛 시리즈” 등 한국인에게는 생소하지만 중국소비자들에게는 잘 알려져 있는 제품들이다.

중국 화장품 시장 내 스킨케어 시장은 60%, 메이크업 시장은 30%인 반면 향수의 점유율은 5% 정도로 낮다. 매년 발전 가능성이 크며, 중국 소비자의 수입 증대로 수입향수에 대한 구매능력이 커져 이 시장에 대한 기대치는 큰 편이다. 특유의 향과 개성만점의 한국 향수가 많이 개발되어 한국발 향기가 한류를 타고 중국 전역에 퍼지기를 바란다.

K뷰티 칼럼니스트 정현옥(jennyzung@gmail.com)

《 亚洲日报 》 所有作品受版权保护,未经授权,禁止转载。

相关新闻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TOP